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봄철 예민해진 두피 관리

생활 건강

by 시에나s 2024. 3. 22. 12:34

본문

반응형

최근에는 나이와 성별을 막론하고 두피, 모발 고민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강한 자외선은 얼굴뿐 아니라 두피에도 손상을 입히며 두피 온도를 높이고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따스한 봄 햇살은 좋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그리고 자외선까지 피부를 공격하는 유해 요소와 사소한 자극에도 금세 붉어지거나 달아오르는 민감성 두피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봄철 예민해진 두피 관리

 

1. 봄이 시작되면 습도가 높아지고 두피는 더 많은 피지을 생산하고 알레르기 원인이 되는 화학 물질과 결합되면 두피 자극 및 민감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피 클린징은 화학 성분이 없는 자극이 적은 약산성 민감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봄에는 따뜻한 기온과 야외 활동으로 인해 탈수가 발생하므로 건조함을 방지하고 두피 건강을 유지하려면 내부적으로와 외부적으로 모두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적당한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고 두피를 촉촉하게 유지하려면 보습이 되는 두피팩, 두피세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봄철 야외 활동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우리의 두피도 햇빛의 손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되면 두피 화상, 건조함 및 심한 경우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피를 보호하기 위해 넓은 모자를 착용하거나  두피용으로 제작된 선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4. 봄철에는 특히 특정 스타일링 방법이 두피 민감도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두피를 당기는 스타일을 피하고 손질하기 편한 스타일을 추천하고 과도한 열기구 사용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계절 변할때 영양소가 풍부한 식습관이 전반적인 두피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비타민 A, C, E 및 오메가-3 지방산 및 아연과 같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 건강과 모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모발 및 두피 건강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보조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연약한 두피를 탄탄하게 강화하는 토닉의 영양감과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괄사 사용은 시너지 만들어 탈모 개선에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괄사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두피 주변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면 근육 이완과 체내 독소 배출 효과까지 탁월해 두피뿐 아니라 피부에도 건강한 탄력과 활력을 줍니다
 
7. 피부에도 적정한 온도가 있듯, 두피 역시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온도가 높아지면 땀과 피지가 과다 분비되고 탈모로까지 이어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피에 고르게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된 두피 토닉이나 롤온은 두피를 시원하게 관리해 주어 두피 고민인 탈모와 비듬 각질,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 정수리 냄새, 두피 열감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외출하고 싶은 따뜻해진 봄에  자외선, 황사, 먼지로 예민해질수 있는 피부와 두피를 잘 관리하는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머리카락이 빠지고 나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외부적인 자극을 대비하고 유지해 지켜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