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철 건조한 두피와 모발을 관리하는 팁

생활 건강

by 시에나s 2024. 1. 1. 07:58

본문

반응형



겨울한파에 피부가 건조해져 당기는 경험이 있지 않으세요?
추운 기온에 따뜻한 실내난방의 온도차에 피부와 두피의 건조함은 어쩔 수 없을 겁니다.
건조한 계절이 되면 두피엔 하얀 눈처럼 각질이 떨어져 검은 옷을 입지 못하는 경우 있지 않으신가요?
모발은 손 빗질 한 번에도 정전기 때문에 부스스해서 스타일이 망가져 많이 불편하셨신 적은 없으신가요??
겨울에 두피와 모발을 건조하지않게 집에서 쉽게 관리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두피와 모발을 관리하는 방법-

 

1. 샴푸전 쿠션감 있는 빗으로 빗질을 엉키는 모발을 풀어주세요. 샴푸시 엉켜진 모발에 바로 샴푸 하시면 더 엉키고 당겨 모발과 두피를 더 상하게 됩니다.

2. 건조한 겨울엔 저자극 약산성 샴푸를 추천합니다. 각질을 제거한다고 세정력이 강한 샴푸는 더 예민해지고 건조해지기도 합니다. 피부타입별 화장품을 고르듯 나의 두피에 맞는 PH밸런스가 맞는 약용 샴푸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샴푸를 할 때는 각질과 피지를 불릴 수 있게 2~3분 방치하여 손 끝으로 부드럽게 혈액순환을 돕는 마사지 하듯 부드럽게 해 주세요.

3. 샴푸 세정 후 두피엔 수분과 영양곱급을 위해 두피팩을 마사지하듯 바르고, 손상모의 모발 끝쪽엔 헤어트리트먼트를 엉키지 않을 때까지 손빗질하여 흡수되게 각각 바르고 5~10방 치하여 헹궈주세요.  두피와 모발에 사용해야 할 제품을 다릅니다. 내 두피타입에 맞는 두피제품을 내 모발 상황에 모발제품을 따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4. 물의 온도도 중요합니다.
샴푸시에는 미온수로 마지막 헹구는 물은 샴푸 때보다 차가운 물을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피부의 모공 수축을 위한 것처럼 두피의 모근도 탄력 있게 모발은 건조해지지 않게 물의 온도까지 체크해 주세요.

5. 헹구고 나와 타월드라이는 비비지 말고 꾹꾹 누르거나 두들기듯 물기를 최대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드라이 전 두피와 모발이 건조해지지 않게 두피엔 두피세럼을 모발엔 열보호가 되는 수분에센스를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드라이로 말릴 땐 두피는 찬바람으로 모발은 더운 바람으로 사용하기길 권장합니다.

6. 쿠션브러시로 마사지하듯 두피를 비비듯 잔머리를 띄워주고 모발은 포물선을 그리듯 뿌리는 띄우고 안으로 넣듯 둥글게 볼륨 있게 빗질이 필요합니다.
브러싱 후 끝머리에 윤기 있는 오일 에센스를 바르고 스타일을 마무리하며 헤어픽서를 사용합니다.


7. 몸의 관리 또한 중요합니다. 피부에 좋은 습관은 두피에도 좋습니다. 단백질위주의 식단에 수분이 공급될 수 있게 충분히 물을 마시고 잠을 충분히 자고 스트레스는 덜 받고 적당한 운동을 하며 몸도 피부도 두피도 건강해지는 습관을 들려야 합니다.



차가워진 공기에 건조해진 계절에도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가질 수 있도록 샴푸루틴을 가져 보세요.
피부에 화장품을 바르듯 두피와 모발에 수분공급을 하여 촉촉하고 부드럽게 관리하여야 개선이 됩니다.
아름다운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듯 건조한 두피와 모발도 관리해야 겨울에도 당기지 않는 두피, 정전기 귀신이 되지 않는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한 관리하는 루틴이 필요합니다.
새해는 모두가 건강한 두피 관리습관을 가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