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윤기있는 모발을 위한 올바른 헤어 에센스 사용법

생활 건강

by 시에나s 2024. 3. 1. 17:49

본문

반응형

매일 사용하는 헤어 에센스를 제대로 사용하시는 고객님이 너무 드물기에 제대로 잘 사용하여 부드럽고 손질하기 편한 헤어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헤어 에센스는 헤어 관리에 가장 필수적인 제품 중 하나입니다. 

에센스의 성분이나 제형, 점도에 따라 헤어 에센스도 바르는 순서가 있습니다.

특히 드라이기나 열기구 사용 전 머리카락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열보호가 되는 수분 에센스를 사용하여 모발의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모발의 성질과 상태에 따라서도 에센스를 골라서 써야 합니다.

마무리시 머릿결을 윤기 있고 매끄럽게 보이도록 손상부의 끝부분에 폴리쉬 오일이나 광택 스프레이, 오일 픽서를 사용합니다.

 

헤어 에센스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요소

1. 머리 상태에 따른 제품 선택: 머리카락의 타입과 상태에 따라 적합한 헤어 에센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가늘고 힘없는 모발에는 유분감이 적고 흡수감이 높게 입자가 가벼운 제품을 선택합니다.

-모발이 굵고 곱슬기가 많아 부슬거리는 모발은 무게감이 있고 윤기를 더해줄 제품을 선택합니다.

2. 모발 에센스 성분 고려: 천연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고 실리콘이나 파라벤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피합니다.

-머리카락에 바른 에센스는 피부나 바디에 접촉이 되므로 피부에 유해하지 않는 성분으로 선택합니다.

3. 향과 제형에 따른 제품 선택: 향이나 제형은 개인의 기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퍼퓸처럼 가볍고 입자가 부드러운 제형으로 개인의 기호에 따른 향을 함유한 천연 오일을 선택합니다.

 

헤어 에센스 사용 방법

1. 샴푸 후 드라이 전: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하고 헹군 후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뒤 유분감이 적은 열보호 수분 에센스를 모발 끝부터 엉킴을 풀어가며 골고루 바릅니다.

2. 손상부에 집중케어: 드라이 전 끝부분 손상부에 한번 더 열보호 에센스를 바르고 손상부의 머릿결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집중 관리합니다.

3. 스타일링 후: 드라이나 열기구 사용 후 윤기와 광택을 더 해줄 유분감 있는 제품으로 마무리합니다. 무게감이 있는 폴리쉬 오일은 모발 끝에 바르고 윤기가 부족할 시 광택스프레이나 픽서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합니다.

 

드라이 전에 사용하는 헤어 에센스는 드라이열이나 열기구를 이용한 스타일링기 사용 전 머리카락을 보호하고 탄력을 주기 위한 수분에센스이고 마무리시 바르는 에센스는 윤기를 주기 위해 유분감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에센스를 사용은 것은 화장품을 순서대로 바르는 것처럼 세안 후 수분감을 주고 마무리에 코팅을 하는 것처럼 젖은 상태의 모발에 수분 에센스를 바르고 건조 후 윤기가 부족한 부분에 유분감 있는 에센스를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헤어 에센스를 바르는 순서를 지켜 매일 루틴 화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유지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