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름다운 헤어스타일을 위한 홈케어 관리법

생활 건강

by 시에나s 2024. 1. 22. 21:12

본문

반응형

저희 샵에 고객님이 오시면 무조건 고객님에 맞는 두피 샴푸에 모발트리트먼트를 먼저 진행합니다.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만들려면 두피와 모발 관리가 되어있어야 더 좋은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건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방문하신 고객님의 두피에 문제가 있어 모발 숱이 고르지 않게 되었거나, 손가락도 들어가지 않을 만큼 모발이 상해 엉켜있다면 원하는 스타일 만들기는 어렵기 때문에 올바른 제품사용은 꼭 필요합니다.
20년 이상된 디자이너도 문제가 있는 두피와 모발에 스타일을 만들기가 어려운데 고객님께서 홈케어가 되어있지 않은 두피와 모발로 집에서 홈스타일링을 하는 게 쉽진 않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효과적인 매일의 홈 케어 방법으로 두피와 모발의 뿌리부터 손질하기 편한 베이스를 가질 수 있는 관리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두피와 모발의 상태파악

-지성, 건성, 민감성, 복합성 등 내 두피의 상태를 파악하여 두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직모, 곱슬모, 반곱슬모, 손상모, 등 모발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각각 두피와 모발상태에 맞는 제품 샴푸로 클렌징한 후 건조해지지 않게 두피팩과 모발트리트먼트를 늘 사용하여야 합니다.

샴푸=> 두피팩 => 모발 트리트먼트 순으로 매번 루틴 화하여 사용해 주세요.
 

2. 올바른 샴푸법

-샴푸 전 엉킨 모발은 브러싱 하여 풀어주고 모발에 미온수로 충분히 적셔 주세요.
두피상태에 맞는 약용샴푸를 선택해 지문부위로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샴푸하고 깨끗하게 헹구어 줍니다.
-샴푸 후 항상 건조해지지 않게 두피팩을 두피에 골고루 바르고 모발상태에 따라 손상모에 모발트리트먼트를 바르고 5~10분 방치하고 헹구워 줍니다.
마지막 헹구는 물의 온도는 모근이 늘어지지 않고 모발이 건조해지지 않게 시원한 물을 사용합니다.

(극 손상모인 경우 모발 트리트먼트를 할 때 집중마스크를 주 2~3회 추가해 사용해 줍니다.)

샴푸는 클렌징일 뿐 두피와 모발의 문제를 개선해 주지 않습니다.
샴푸 후 두피팩과 모발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야 샴푸 하면서 생길 수 있는 건조함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두피, 모발 건조 관리법

-타월로 두피의 물기를 닦아내고 모발은 비비지 않고 두들기듯 팡팡 털어줍니다.
충분히 물기를 닦아낸 후 드라이 전 두피에 두피토닉과 두피세럼을 바르고 모발엔 열보호가 되는 수분에센스를 바릅니다.
두피는 찬바람으로 모발은 더운 바람을 이용해 말립니다.
 

4. 올바른 브러싱

-두피는 가르마가 타 지지 않게 둥근모 우드브러시로 모근부에 누워있는 잔머리를 띄워주듯 지그재그로 마사지하듯 빗질합니다.
-모발은 엉킴이 강한 끝부분부터 모가 유연한 쿠션브러시를 사용해 당기지 않게 풀어주며 빗질합니다. 뿌리는 띄우고 둥글게 포물선을 그리듯 안쪽으로 감싸듯 빗질합니다.

 

펌, 염색으로 인한 손상 과한 열기구 사용 등으로 인한 손상뿐 아니라 매일 샴푸 하고, 드라이하고, 햇빛에 노출되어 머리카락이 길어지는 시간 동안 조금씩 매일 손상이 됩니다.
그리고 매일의 홈케어가 샵에서 하는 집중클리닉보다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그래도 부족할 시 샵에서 커트를 하거나 두피와 모발에 샵케어가 더해져야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매일 피부에 루틴화된 관리를 하는 것처럼 두피와 모발에 맞는 제품에 올바른 사용법으로 일관적이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아름다운 헤어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는 필수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