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피 타입별 특징과 관리법

생활 건강

by 시에나s 2024. 1. 20. 18:09

본문

반응형

 

두피에 염증이 있거나 각질이 떨어지거나 붉은 반점 있거나 걱정이 되어 고객님께 괜찮으신지 물으면 "원래 이래요"라고 하십니다.

피부가 그랬다면 벌써 병원을 가셨을 것 같지만 방치하시고 게신경우가 많습니다.

나의 두피 타입을 제대로 알고 그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시나요?

건강하고 윤기 나는 모발을 유지하기 위하여 두피를 잘 아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두피는 모발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피부만큼 고유한 특성이 있기에 피부처럼 관리해야 합니다.

피부의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두피도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의 두피를 제대로 알고 두피의 특성에 맞게 헤어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두피의 타입별 특징

1. 지성 두피:

피지선이 과도하게 활성화되어 두피가 기름지고 끈적임이 있어 머리카락이 유분감에 쳐집니다.

2. 건성 두피:

두피에 피지형성이 부족하여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증과 각질이 생겨 마른 잔각질이 떨어집니다.

3. 정상 두피:

균형 잡힌 두피 컨디션으로 회백색의 맑은 두피색을 가지고 건강한 모발이 자랍니다.

4. 민감 두피:

두피가 민감하여 붉고 가려움증이나 염증이 생겨 관리가 되지 않으면 두피의 균형이 깨져 여러 가지 다른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복합 피부:

두피에 여러 가지 복합적 증상을 가지고 있어 부분적으로 문제가 드러나거나 시기적으로 문제가 드러나 건조함과 유분감을 적절히 잘 관리하여야 합니다.

6. 비듬 두피:

비듬은 균에 의해 각질과 피지가 덩어리 지며 두피에서 각질이 과도하게 떨어져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7. 건선 두피:

특정 부위에 비정상적으로 발진에 은백색의 비듬과 가려움증을 동반하여 두피에 건조증과 가려움증을 동반하여 염증을 만들고 퍼져나가므로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8. 노화 두피:

두피도 나이가 들어가며 달라지는 변화가 생깁니다. 탄력도가 떨어지고 건조해지면서 머리카락이 빠지기도 합니다.

 

관리법

 

피부에 화장품을 고를 때는 내 피부타입에 맞춰, 나이 때에 맞춰, 계절에 맞춰, 부위에 맞춰 선택하여 기능별 순서를 지켜 사용합니다. 

두피도 머리카락에 가려진 피부지만  두피는 기능별로 나누어진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가 늙는 것처럼 두피도 나이 듦에 안티에이징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나의 두피가 어떤 두피인지 알고 그 특성에 맞는 기능성 제품을  기능에 맞게 피부화장품을 사용하듯 사용해 주세요.

샴푸는 클렌징일 뿐 샴푸로 문제성 두피는 개선이 되진 않습니다.

효과적인 두피 관리 루틴을 만들기 위해서는 두피의 고유한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관리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지성, 건조함, 민감성 또는 비듬이나 건선, 노화와 같은 특정 질환을 다루는 경우 맞춤형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윤기 있는 모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피의 다양성을 알고 올바른 두피화장품의 사용으로 원하는 아름다운 스타일을 완성하세요.

건강한 두피가 아름다운 머릿결의 기초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피부처럼 관리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